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2022 경기도 대표 관광축제 선정
상태바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2022 경기도 대표 관광축제 선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1.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2022 경기도 대표 관광축제 선정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2022 경기도 대표 관광축제 선정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는 시민이 기획하고 참여한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이 경기도대표 관광축제에 선정됐다고 26일(수) 밝혔다.

'경기도 대표관광축제'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해마다 경기도내 시군에서 주최하는 축제 중 우수하고, 관광 상품성이 크고 경쟁력있는 축제를 육성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우선멈'춤'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화합하는 축제로 지난 20년의 성과와 '춤'을 축제 테마로 추가해 관광축제로의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축제는 온라인 및 일부 현장축제로 열고 코로나19로 축제를 잠시 멈추고 춤을 통해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담아낸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300대의 드론으로 안양의 밤하늘을 수놓으며 희망을 안겨주는 드론라이트쇼을 기획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이 직접 만드는 안양시민축제가 축제콘텐츠대상 2년 연속 수상에 이어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된 것은 모두 우리 시민들의 참여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양시민축제는 안양을 넘어 전국을 춤추게 하는 관광축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