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귀농인 창업을 도와드립니다!
상태바
청주시, 귀농인 창업을 도와드립니다!
  • 신욱 기자
  • 승인 2022.01.19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청주시는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업창업 및 주거공간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2022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월 10일(목)까지 접수받는다.

대상자는 만 65세(1956. 1. 1.) 이하 귀농인으로 농촌지역 전입일 기준 5년 이내인 전업농으로 비직장인이어야 하며, 농업 외의 분야에 사업자등록증이 없고, 농업 외 종합소득이 연 3천7백만 원 이하여야 한다. 

또한 ▲귀농교육 100시간 이상 이수 ▲6개월 이상 영농에 종사 ▲농업계 학교 출신자 ▲과거나 현재 후계농업인으로 선정 등 4가지 조건 중 하나 이상 해당돼야 한다.

농업창업자금은 최대 3억 원이며, 농지나 축사를 구입하거나 하우스나 유통․제조시설 마련, 기존 시설 개보수 등에 사용할 수 있고, 주택자금은 전용면적 150㎡이내 주택을 신축하거나 구입, 노후주택을 증․개축하는 경우에 7천5백만 원까지 융자를 받을 수 있다.

두 가지 자금은 모두 연 2%로 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 분할상환을 조건으로 융자금을 지원하고, 융자금을 희망하는 귀농인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해당 공고문을 참고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신청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청주시는 사업계획의 적정성 및 실현 가능성, 영농 정착 의욕, 융자금 상환 계획의 적절성 등의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귀농인 지원정책을 지속 발굴해 농촌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