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성인문해교육 ‘찾아가는 등불교실’ 수료식 개최
상태바
울진군, 성인문해교육 ‘찾아가는 등불교실’ 수료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1.19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은 지난 17일 울진군 성인문해교육「찾아가는 등불교실」의 3년 과정을 마친 기성면 정명1리의 11명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료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감사패 수여, 수료증 전달식, 학생 감사의 글 낭독 등으로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사진제공:울진군)성인문해교육 ‘찾아가는 등불교실’ 정명1리 수료식 개최
(사진제공:울진군)성인문해교육 ‘찾아가는 등불교실’ 정명1리 수료식 개최

「찾아가는 등불교실」은 울진군에서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가난하고 어려운 시절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한 8개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문해교사를 초빙하여 한글, 영어, 수학,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정명1리 장진기 학생반장은 “배고픈 시절 배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였으나 못 배운 것이 한이 되었는데 이제야 한을 풀게 되었다”면서 “등불교실을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년이라는 세월이 흘러 졸업한다니 섭섭하고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등불교실 수료식에 참석한 김재준 부군수는 “등불교실에서 글을 깨우치고 나서, 병원에 갔을 때 진료과를 알아서 찾아가는 등 일상생활이 훨씬 편해졌다는 어르신의 말씀을 들으니 정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평생교육에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