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3기 시민식객단’ 위촉식 개최
상태바
포항시 ‘제3기 시민식객단’ 위촉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1.19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달 영업주에게 평과결과 통보해 업소의 자발적인 위생관리 유도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19일(수) ‘2022년도 제3기 시민식객단 위촉식’을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2022년 3기 시민식객단으로 선발된 시민 5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탁훈식 한국공공마케팅연구원장이 ‘외식업 경쟁력 진단평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의 청결 맛집 알린다 제3기 시민식객단 위촉식 개최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의 청결 맛집 알린다 제3기 시민식객단 위촉식 개최

시민식객단은 올해 2월부터 월 2회 이상 지역 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고객의 시점에서 △친절도 △청결도 △위생모 및 위생마스크 착용 △상차림 종류 △수저 관리 등 청결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특히, 우수업소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에 홍보하는 활동에 주력하며 타 지역에 포항음식을 알리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

평가결과는 매달 영업주에게 통보해 자발적으로 위생 및 친절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피드백하고, 3회 이상 친절업소로 선정될 시에는 ‘시민식객단이 선정한 친절업소’로 공식인증돼 친절스티커를 배부하고 홈페이지, SNS 등 온라인으로 집중 홍보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시민식객단 활동이 시민들의 위생의식을 높이고 영업주가 자발적인 위생관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며, “포항의 우수위생업소와 다양한 맛이 전국으로 홍보돼 외식산업이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