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청년정책네트워크 확대 행사 개최
상태바
박원순 시장, 청년정책네트워크 확대 행사 개최
  • 이공환 기자
  • 승인 2014.09.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9월 14일(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신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청년들과 혁신적인 청년 정책 이슈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날 행사는 청년정책에 관심이 많거나 기발한 아이디어로 사회에 공헌한 서울청년 200여명이 참여하는「청년 상상컨퍼런스 - 서울을 바꾸는 오지랖잔치」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청년 상상컨퍼런스’는 서울시와 청년들이 협치 모델을 구현해 시정참여를 확대하고, 청년거버넌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서울시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했다.

 특히, ‘청년 상상컨퍼런스’는 청년정책네트워크(청정넷) 2기의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서울시는 청년들 스스로 청년들을 위한 혁신적인 청년 정책을 만들어가도록 청정넷을 2013년부터 운영, 지원중이다.

 청정넷 2기는 현재(8.25~9.17) 모집 중으로, 청정넷은 향후 6개월간 일자리, 문화, 복지, 생활안전망 등 분야별 청년정책 제안 및 정책화 등 시-청년 거버넌스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청년정책네트워크 2기 및 컨퍼런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들은 누구나 서울청년일자리허브 홈페이지(http://youthhub.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