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 "휘슬" 개시
상태바
횡성군,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 "휘슬" 개시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2.01.14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최초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 개시
( 이미지사진, 횡성군청 ) 횡성군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 이미지 사진
( 이미지사진, 횡성군청 ) 횡성군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 이미지 사진

[횡성=글로벌뉴스통신] 횡성군에서는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알림 모바일 서비스“휘슬”을 시행하고 있다.

휘슬은 차량이 CCTV주정차 단속구간 내 진입할 경우, 이용자에게 단속 알림 문자를 발송해주는 시스템으로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아 사전 회원가입 과 차량등록 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한 번의 가입으로 횡성읍 시가지 일대 15곳의 CCTV주정차 단속구역 뿐만 아니라 안양시, 군포시 등 경기도 지자체를 포함해 경상북도 김천시, 영천시, 안동시, 부산시 해운대구를 비롯한 전국 15개 지역에서 주정차 사전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주정차 단속 알림 기능 외에 교통 범칙금 및 과태료(경찰청) 부과 내역, 주변 주차장 현황까지 조회도 가능하며 운전자를 위한 개선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조관식 도시교통과장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통해 교통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군민들의 불법주정차 과태료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하나의 방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