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 도지사 표창 수상
상태바
당진시,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 도지사 표창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1.1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가 2021년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 유공 충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화) 밝혔다.

이번 표창은 데이터기반 행정업무의 효율성 증진과 민간영역 데이터 수집 및 활용증대 노력에 기여한 공무원과 시·군 및 민간인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당진시는 예산, 인력 등을 확보하는 거버넌스 분야와 과제 발굴, 분석 및 결과를 정책에 환류하는 데이터 분석·활용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당진시는 작년부터 빅데이터 분석사업을 추진하며 시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관광과 교통 분야에서 주요 관광지 활성화 방안 및 버스정류장, 노선 최적화 분석을 통해 관련부서에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했다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버스정류장 및 노선 최적화분석은 행정안전부(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발간하는 ‘지방자치단체 빅데이터 분석 사례집’의 우수사례로 선정돼 수록되어 이번 달 중 발간될 예정이다.

이한복 지속가능발전담당관은 “올해 내부직원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정책에 활용 가능한 과제들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라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행정문화가 기관 내에 확산돼 행정의 신뢰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