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평생학습센터, 겨울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단양군평생학습센터, 겨울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1.0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글로벌뉴스통신] 단양군평생학습센터는 오는 7일(금)까지 겨울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겨울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인문학적 마인드 향상, 감성소통, 디지털 능력 향상을 위한 강좌들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오는 1월 10일부터 2월 24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된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따뜻한 겨울 오락(五樂)실’ ▲이태훈 선생님과 함께하는 ‘겨울 인문학 100분 산책’ ▲2022 ‘KNUT 찾아가는 진로희망 열차’ 등 3과목이다.

‘따뜻한 겨울 오락(五樂)실’ 프로그램은 디지털, 미디어, 놀이 체험 등 다섯 가지 과정이 운영되며, 초등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다.

LAN線(랜선)에서 이태훈 선생님과 함께하는 ‘겨울 인문학 100분 산책’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마다 만나는 예술가의 삶과 매주 목요일마다 만나는 미술관 여행으로 구성됐으며, 예술가의 삶과 명화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2022 ‘KNUT 찾아가는 진로희망 열차’는 한국교통대학교와 협력해 운영하며, 중등 교육과정의 변화와 흐름에 대한 이해, 진로‧대인관계 자녀의 진로 적성 알아보기 등 자녀의 진로와 진학에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단양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은 대면‧비대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되며, 비대면 수업의 경우 온라인 플랫폼 줌(ZOOM Cloud Meetings)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원격 수업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와 추운 날씨로 움츠러드는 겨울이지만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에 대한 다채로운 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발굴 및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