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마루에서 문학적 재능 펼치세요
상태바
원미마루에서 문학적 재능 펼치세요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3.25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미동 사람들」덕분에 원미동은 문학적인 동네로 느껴진다. 부천시 원미구 원미2동주민센터는 주민자치신문인 『원미마루』를 2011년부터 발간했다. 4월에 발간될 『원미마루』독자투고란을 기존 시 위주에서 수필과 여행기 등으로 확대 운영한다.

 문향(文香)의 고장인 원미2동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부천시민은 누구나 투고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재능을 펼칠 곳이 부족한 예비 작가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서이다.

 앞으로 주민자치신문의 활성화와 예비 작가를 위해 독자투고에 채택되는 경우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하여 인지도 향상과 문학도들의 자긍심을 달래줄 예정이다. 문학을 사랑하는 부천시민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한편 원미2동의 글쓰기교실 수강생 중 글쓰는 재능이 인정된 경우 『원미마루』의 기자로 선정된다. 『원미마루』 덕분에 글쓰기 교실을 포함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

 독자투고는 이메일로 4월 7일까지 sjaoo@hanmail.net 또는 deokdeok@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미2동주민센터 전화 032-625-5681 혹은 트위터 @bc_wonmi2 문의가 가능하다.

 성장옥 원미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마을 사람들의 귀와 입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자원봉사 원미마루 기자에게 감사하다. 앞으로 많은 시민이 다양한 독자투고란을 채워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