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KRX ON 창간
상태바
한국거래소, KRX ON 창간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12.08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21.12.08(수) ’시장 참가자와의 따뜻한(溫) 소통을 시작(ON)하는 창구‘라는 의미를 담은 매거진, KRX ON을 창간하였다.

(자료제공:한국거래소) KRX매거진(KRX ON) 표지.
(자료제공:한국거래소) KRX매거진(KRX ON) 표지.

창간호는 급변하는 자본시장에서 옛것과 새것의 적절한 조화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자 ‘Connect Old and New’라는 콘셉트로 기획하였고,세부적으로는 ‘잇다, 맺다, 더하다‘ 등 총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하였다.

아울러, 최근 ESG 트렌드에 부합하기 위해 재생지와 콩기름 잉크를 활용한 ‘친환경 매거진’으로 제작하여, 읽는 동안 독자로 하여금 환경을 조금 더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창간호에는 그간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거래소 부서 및 직원들의 일상 등을 소개하여,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올바른 투자 문화 확산 및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장의 특별 인터뷰 등도 담아 독자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사진제공: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 인터뷰.
(사진제공: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 인터뷰.

아울러, 부산 본사 2.0시대에 맞춰 부산지역 사회공헌활동 및 ‘자본시장역사박물관’ 소개 등을 통해 부산 소재 기업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거래소의 노력도 담았다.

손병두 이사장은 “거래소와 시장 참가자 간 소통채널로써 KRX매거진(KRX ON)의 역할을 기대한다”며,“자본시장의 역동성에 맞춰 거래소도 변화하겠다는 의지가 강한 만큼, KRX매거진(KRX ON) 및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통하는 거래소의 노력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