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2021년 부산시 온부산 평가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부산 동구, 2021년 부산시 온부산 평가 ‘최우수상’ 수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2.0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구) 시민소통과 직원, 소통캐릭터 깨알이와 함께 기념촬영
(사진제공:동구) 시민소통과 직원, 소통캐릭터 깨알이와 함께 기념촬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동구(구청장 최형욱)는 6일(월) 부산시 주관 2021년 SNS 온(ON)부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온(ON)부산 평가는 부산광역시가 매년 SNS 활성화를 위해 구·군별 SNS 활동성, 관계성, 운영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동구는 2019년 ‘장려상’, 2020년 ‘우수상’, 2021년 ‘최우수상’이라는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구는 SNS채널 운영과 구민과의 소통을 위해 구정홍보 및 소통에 관한 계획을 수립하여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매체별 특징에 맞는 맞춤 콘텐츠를 제작·발행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이 중요한 지금의 상황에 맞춰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활용한 구민과의 소통을 비롯하여, 스마트기기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위해 현장에서 키오스크 체험교육 및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구민과의 접점을 넓히는 노력을 해왔다.

특히 주요정책이나 긴급한 정보를 접하지 못하는 구민이 없도록 카카오톡 메시지발송 및 모든 SNS에 정보를 전달, 동구 소통채널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개최로 소통하는 동구의 진면목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활동으로 부산 16개 구군 인구대비 최대 SNS채널 가입자수를 기록했다.(카카오톡채널 1만 5천명, 페이스북 9천 8백명)

이외에도 동구의 숨은 매력을 찾아 알리는 동구 SNS 서포터즈 ‘동구판플레이어’를 운영해 동구의 각종 행사, 맛집, 명소, 정책 등을 참신하고 알차게 전달했고, 동구 소통캐릭터 ‘깨알이’는 동구의 깨알같은 정보와 소식을 구민과 방문객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고 친근하게 소개했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SNS를 통한 소통이 중요한 시기에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으로 구민 편의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