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창업오피스 입주자 모집
상태바
상주시, 창업오피스 입주자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2.0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글로벌뉴스통신]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청년 귀농귀촌인 및 창업자 육성을 위해 귀농ㆍ귀촌형 공공임대주택단지에 조성하고 있는 창업오피스 입주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오피스는 폐교된 공검중학교 본관 건물(2층)을 리모델링해 귀농ㆍ귀촌 및 농산업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층에게 안정적인 주거와 창업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시설이다.

창업오피스는 6호(72㎡/호당)로 방, 거실 및 주방, 사무실, 화장실 등 사무실과 주거시설이 함께 들어서 청년 창업과 함께 지역 정착에도 도움이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입주 신청 대상은 상주시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만 45세 미만인 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이메일, 우편, 방문 등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입주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상주시 농업정책과 귀농귀촌팀 054-537-7437)

입주자 선정은 농ㆍ산업 관련 창업 및 정착 계획 등을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2022년 1월 말에 선정 결과를 발표하게 되며 2022년 4월 이후 입주 예정이다.

윤해성 농업정책과장은 “청년 귀농귀촌을 유도하고 창업 기반 구축을 통해 농촌 지역 인구 증가와 지역 균형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창업오피스 입주 신청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