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아이쿱생협, ‘No 플라스틱 캠페인’광고 시작
상태바
부산동래아이쿱생협, ‘No 플라스틱 캠페인’광고 시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2.0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 개그맨 김원효, 전 해양수산부장관 등 적극 참여 이어져
(사진제공:아이쿱생협) 부산우유 제품 캠페인 광고
(사진제공:아이쿱생협) 부산우유 제품 캠페인 광고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동래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사장 김혜원, 이하 동래아이쿱생협)은 1일(수) 부산경남우유협동조합(조합장 강래수, 이하 부산우유)이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플라스틱 생수병을 사용하지 않고 다회용기 또는 종이팩과 같은 대체소재를 이용할 것을 약속하는 캠페인이다.

(사진제공:아이쿱생협)  No 플라스틱 - 김원효
(사진제공:아이쿱생협) No 플라스틱 - 김원효

부산우유는 어제(1일)부터 ‘부산우유 클래식’ 제품 한 면에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 광고를 게재했다.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종이팩 물의 공익성을 부산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이례적으로 자사 제품 겉면에 타사 제품을 소개했다. 또한, 지난 11월 22일부터 부산우유 ‘더담다’ 제품 구매 시 종이팩 해양심층수 ‘기픈물’을 증정하는 등 플라스틱 생수병 사용을 줄이기 위해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을 적극 홍보했다.

동래아이쿱생협 김혜원 이사장은 “종이팩은 생산-폐기 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이 플라스틱에 비해 1/3 수준으로 낮다”며 “탄소중립 도시를 선언한 부산의 여러 기업.단체가 적극 참여하여 부산시 내 플라스틱 사용 총량을 줄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아이쿱생협) 부천시 No 플라스틱 - 이봉주
(사진제공:아이쿱생협) 부천시 No 플라스틱 - 이봉주

부산시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에는 부산 광안리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개그맨 김원효도 동참해 화제가 됐다. 김원효는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종이팩 물의 취지에 공감하여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신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부산시민에게 종이팩 물 1,800개를 나누며 No 플라스틱 약속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이쿱생협) 고양시 어린이집 No 플라스틱 캠페인 동참
(사진제공:아이쿱생협) 고양시 어린이집 No 플라스틱 캠페인 동참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에는 부산 기업.시민.단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27일에는 광안리해변공원에서 진행된 ‘No 플라스틱, 세이브 디 오션 캠페인’에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참여하여 해양 미세플라스틱으로부터 바다를 구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스포츠계의 참여도 이어져 부산광역시유도회와 함께 부산지역 50여 개 유도관의 연습 및 시합 시 사용되는 플라스틱 생수병 5천여 개를 종이팩 물로 대체했다.

그린피스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생수 소비량은 연간 96병에 달한다. 이를 부산 인구수로 환산하면, 연간 부산시민이 사용하는 플라스틱 생수병은 약 3억 2천 개로 추정된다. 이를 모두 종이팩 물로 대체할 경우 1년 동안 절감되는 탄소배출량은 1만7천 톤CO2e에 달하며, 30년생 소나무 270만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양과 동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