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대구광역시, 대학생 응원 “청년! 응원한 데이”개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대구광역시, 대학생 응원 “청년! 응원한 데이”개최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12.01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장학재단)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왼쪽 4번째)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왼쪽5번째),정해용 대구 부시장(오른쪽 5번째) 청년! 응원한 데이 기념촬영
(사진:한국장학재단)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왼쪽 4번째)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왼쪽5번째),정해용 대구 부시장(오른쪽 5번째) 청년! 응원한 데이 기념촬영

[대구=글로벌뉴스통신]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정대화 )과  대구광역시 (시장 권영진, 이하  대구시)는 11월 30일(화) 대구 보건대학교 인당아트홀 앞 광장에서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 응원하는 ‘청년 ! 응원한  데이 (Day)’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재작년  경북대학교, 작년  영진 전문대학교에  이어 3번째로 개최 되는  행사로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남성희  대구 보건대학교 총장,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의 도전을 응원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기말고사를 위해 열심히 공부한 1,100명의  학생에게 간식 쿠키와 사회적 환경을고려한  코로나 19  방역키트를  제공하였으며, 한국장학재단의  희망사다리장학금,국가 근로 장학금 등 학자금지원  제도와  대구시의  대구형  청년보장제, 청년센터 청년관련  정책 등 현장 홍보와 의견수렴도 함께 하였다.이날  행사에  참여한  권주대구보건대  총학생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학우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신 한국장학재단과 대구시에 감사하다”라며, “나중에  책임감 있는 사회인으로서  사회에 보탬이 되는 일원이 되겠다” 라고 말했다.

(사진:재단) 한국장학재단  본부 건물 (대구광역시 소재)
(사진:재단) 한국장학재단 본부 건물 (대구광역시 소재)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요즘 청년실업등 학생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고, 청년 지원이 무엇보다 더 우선순위에 놓여야 한다. ”라며 “한국장학 재단과 지자체가 힘을 모아 청년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변화를 일구는 데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사회진출에 도전하는 청년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