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군포아트마켓 기부금 장학금 전달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군포아트마켓 기부금 장학금 전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25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군포아트마켓 기부금 장학금 전달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군포아트마켓 기부금 장학금 전달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문화재단은 25일(목) 올해 군포아트마켓 참여자들이 자율적으로 모은 기부금 127만원을 군포사랑장학회에 전달했다.

군포아트마켓은 시민들이 생활문화 창작품을 접해보고 직접 구입할 수도 있는 생활문화장터로, 올해에는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와 관련 온라인마켓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한편 6월과 7월, 10월에는 상설마켓의 형태로도 운영됐다.

이날 군포사랑장학회에 전달된 기부금은 3차례의 상설마켓에 셀러로 참여한 50여팀의 생활문화인들과 군포시생활문화센터의 시각예술콘텐츠 지원사업에 참여한 시민들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자율적으로 기부함으로써 마련됐다.

군포문화재단은 군포아트마켓 셀러로 참여하는 생활문화인들에게 별도의 참가비를 받지 않는 대신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도록 유도하여 생활예술이 지역사회 공헌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날 군포시생활문화센터 커뮤니티갤러리홀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군포문화재단 성기용 대표이사와 군포사랑장학회 이명근 이사장, 군포아트마켓 참여동호회원 등이 참석해 기부금들이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사업에 잘 사용되기를 기원했다.

재단 성기용 대표이사는 “오늘 기부금은 상설마켓에 참여한 시민들과 생활문화인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겨 있다”며 “오늘 전달된 장학금이 지역의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의미있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