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전국공무원노조 의왕시지부와 단체협약 체결
상태바
의왕시, 전국공무원노조 의왕시지부와 단체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1.2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청) 전국공무원노조 의왕시지부와 단체협약 체결
(사진제공:의왕시청) 전국공무원노조 의왕시지부와 단체협약 체결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시장 김상돈)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의왕시지부(위원장 김용태)가 지난 19일(금) 시청 회의실에서 단체협약을 체결하고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이번 협약은 올해 5월 노측 요구안이 접수된 이후 8월부터 11월까지 총 4차례의 정기교섭과 실무협의를 통해 이루어졌다.

단체교섭 요구안 121개 항목 중 수정·통합·삭제 등 조율과정을 통해 총 115개 항목에 대해 최종 합의했으며 ▲자녀 또는 배우자 군 입영 시 1일 휴가 보장 ▲유급 안식휴가 확대 ▲경조사 특별휴가 조례 개정 ▲6급 무보직 보직 부여 인사시스템 개선 ▲조합 간부 인센티브 부여 등 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진전·개선되는 성과를 보였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노사가 함께 많은 고민과 노력으로 이루어낸 이번 협약 내용들이 조속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대화와 협상을 통한 상호이해 증진으로, 경직되고 정체되어 있던 공직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비대위원장은 “시정 동반자로서 상생의 마음으로 조합원 복지와 권익향상, 직원 누구나 자긍심을 느끼며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