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총회장,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방문 교육 현안 전달
상태바
하윤수 교총회장,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방문 교육 현안 전달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11.20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교총)(우측)하윤수 회장,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방문 간담회 실시(좌측)
(사진제공:교총)(우측)하윤수 회장,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방문 간담회 실시(좌측)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하윤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전 부산교대 총장)은 19일(금) 오후 3시 30분,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윤석열 대선후보를 만나 간담을 갖고 교육현안에 대한 교총 입장 등을 전달했다.

지난 9월 10일 대선 후보로는 처음 교총을 내방해 현장 교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며 교육에 남다른 관심을 보인 윤 후보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답방 의미도 띤 자리였다.

하 회장은 간담에서 “최근 교총은 청와대 앞에서 ‘정권 말기, 교육 대못 박기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연 바 있다”며 “미래교육까지 암울하게 만드는 일방통행식 고교학점제 추진, 정권교육위원회 설립, 정파적 국가교육과정 개정 등을 되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온종일 돌봄체제 확립과 초‧중‧고 무상교육의 정착, 대학등록금 국가 지원과 고등교육재정교부금법 제정 등 요람에서 대학교육까지 국가교육 책임제가 실현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의례 설명을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현안마다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공감하며 열띤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열악한 대학재정, 준비 안된 고교학점제, 정권 편향 국가교육위원회, 이념에 경도된 ‘민주시민’ 교육에 대해 강한 문제의식을 내비쳤다.

이어 “교육 대못 박기를 되돌리고 바로잡아 나갈 것”이라며 “언제든지 교육현장의 의견을 전달해주시면 적극 검토해서 바른 정책을 만들고 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