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6·25 비정규군 공로금 접수 방법 상시 안내
상태바
용인시, 6·25 비정규군 공로금 접수 방법 상시 안내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16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6·25 비정규군 공로금 접수 방법 상시 안내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6·25 비정규군 공로금 접수 방법 상시 안내

[용인=글로벌뉴스통신] 국방부의 6·25 전쟁 당시 비정규군 신분의 공로자들에 대한 공로금 신청 접수가 시작된 가운데 대상자들이 대부분 고령인 점을 감안, 용인시가 신청 지원에 나섰다.

국방부는 지난달 14일 ‘6·25 비정규군 공로자 보상법’이 시행됨에 따라 6·25전쟁 전후 적 지역에서 비정규군 신분으로 국가를 위해 중대하고 특수한 임무를 수행한 공로자, 특별한 희생에 관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된 공로자 등을 보상하기 위해 공로금 지급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은 본인 및 유족으로 ‘공로금 지급신청서’등을 작성해 보상심의위원회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위원회의 심사·의결을 거쳐 공로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달 14일부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고령인 대상자들이 신청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공로금 신청서 출력 및 작성을 돕고 있다.

시 관계자는 “비정규군 공로금 지급에 대한 내용을 잘 알지 못하거나 알더라도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 지원하게 됐다”며 “언제든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