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대 교수,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 위촉
상태바
권기창 안동대 교수,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 위촉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1.11.14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위원회 심의 거처 이준석 대표가 직접 임명
(사진제공:권기창) 이준석대표와 권기창교수(우측)
(사진제공:권기창) 이준석대표와 권기창교수(우측)

 [안동=글로벌뉴스통신] 권기창 안동대학교 교수가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회(위원장 이주영) 교육∙과학∙기술 분과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됐다.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회는 지난 11일(목) 이준석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권기창 교수를 비롯한 국책자문위원회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국민의힘 국책자문위원회 위원은 전직 장·차관, 전직 시·도지사, 전직 국회의원 및 대학총장, 전직 군장성급 이상의 경력을 갖춘 인사와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자 중 위원장의 추천을 받아 최고위원회의의 심의를 거쳐 당 대표가 임명한다.

국책자문위원회는 당 대표의 당 운영에 대한 자문과 당 이념 및 강령의 연구·발전 임무를 맡아 2022년 대선승리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사진제공:권기창) 임명장 수여식에서 권기창 교수(우측)
(사진제공:권기창) 임명장 수여식에서 권기창 교수(우측)

특히 권기창 교수는 국책자문위원회 교육∙과학∙기술분과의 간사를 맡아 윤석열 대통령 후보의 정책개발은 물론 정권교체를 위한 현장활동에 전력하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한편 권기창 안동대학교 교수는 1962년 8월19일 경북 안동시 와룡면 중가구리(동악골)에서 태어났다. 4형제의 장남으로 태어나 23살에 아버지가 별세하여 권 교수는 농사와 노점상을 하는 어머니와 함께 학업과 농사를 병행하며 동생 3형제를 돌보는 가장이 되었다. 임하초, 대구교대 안동부설초, 안동중, 경일고를 졸업하고, 안동대 행정학과 졸업과 대구대학교 경영학 석사를 거쳐, 영남대 대학원 통계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안동대학교 말단 공무원으로 시작해 안동과학대학, 경북도립대학 교수를 거처 현재에는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대학원 교수로 재직중이다. 그의 삶은 이력에서 보듯이 어느 분야에 안주하지 않고 꿈과 용기룰 가지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이었다.

교수로서 가르치고 배우지만 않고 실천하는 것이 그의 삶에서 확인되고 있다. 대학교와 안동권발전연구소에서 끊임없이 연구하며 지역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기도 했다. 경북도청 이전은 그의 이력에 학문을 실천에 옮긴 가장 경이로운 과정이며 결과였다.

 

(사진제공:권기창) 국민의 힘 윤석열대선후보와 국책자문의원 임명받은 권기창교수(우측)
(사진제공:권기창) 국민의 힘 윤석열대선후보와 국책자문의원 임명받은 권기창교수(우측)

정치에 입문한 것은 지난 2018년 6월 안동시장 선거였다.

정치초년생으로 정치경력 10년 이상의 경북도의회 의장을 역임한 인물을 물리치고 당내경선에서 승리했지만 2018년 안동시장 선거에 출마해 낙선했다.

좌절의 시간도 잠시, 지지자들과 힘을 모아 소외 받는 이웃을 위한 비전안동을 결성해 봉사활동을 실천하는가 하면 권기창TV와 안동미래전략연구원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지역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찾아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