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합동 현장점검
상태바
박상돈 천안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합동 현장점검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1.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글로벌뉴스통신] 박상돈 천안시장이 11일(목) 올해 국가안전대진단과 관련해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을 찾아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박상돈 천안시장과 시 관계 공무원, 시설 관리자, 진단 전문가 등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건축, 전기, 가스 분야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부지규모 2만8412㎡에 연간 약 11만 명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로, 재난 발생 시 대규모 인명피해 우려가 커 무엇보다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

합동점검반은 △기둥, 보 등 주요 구조부의 손상·균열 여부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의 정상 작동 여부 △도시가스 배관 및 압력계 관리 상태, 가스누출 여부 △코로나19 방역 등 4개 분야 안전성 여부와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했다.

특히 다중이 이용하는 중요시설인 만큼 슈미트해머, 철근 탐사기, 열화상 카메라 등 장비를 활용해 더욱 세밀한 점검을 추진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요인이 없는지 전문가와 시설물 내 전기시설과 도시가스 배관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그는 “각종 안전사고는 평소에 간과하는 아주 작은 위험요인으로부터 발생해 시민 재산과 생명에 큰 위협이 된다.”며,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이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재해·재난에 대비 및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공고히 하는 계기가 돼 안전한 도시 천안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