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장애인가족·해병전우회·민원 담당 공무원 등 지원 조례 3건 의결
상태바
군포시의회, 장애인가족·해병전우회·민원 담당 공무원 등 지원 조례 3건 의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09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의회)군포시의회, 장애인가족·해병전우회·민원 담당 공무원 등 지원 조례 3건 의결
(사진제공:군포시의회)군포시의회, 장애인가족·해병전우회·민원 담당 공무원 등 지원 조례 3건 의결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의회는 장애인가족을 위한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해병전우회의 구호·봉사활동 지원 및 민원 담당 공무원 보호·지원 방안의 제도화를 이뤄냈다고 9일(화) 밝혔다.

군포시의회는 소속 의원 9명 전원의 참여로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김귀근 의원 대표 발의)’와 ‘해병전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이길호 의원 대표 발의)’,‘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 조례(장경민 부의장 대표 발의)’ 등 3건을 이날 열린 제255회 임시회에서 심의·의결했다.

이 중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는 장애인을 돌보는 가족이 안정적 생활을 영위하고,생활 속 차별을 받지 않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조례안에 따르면 시는 매년 지원계획을 수립·시행해야 하고,장애인가족 지원센터를 설치·운영(민간 위탁)할 수 있다.

또 해병전우회 지원 조례는 재난복구,구호·봉사활동,공익 행사 지원 등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나서는 해병전우회의 사업에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법규다.

이와 함께 폭언이나 폭행 등의 사고로부터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을 보호·지원하는 조례는 인권과 업무 효율 향상을 동시에 추구한다. 민원 처리 과정의 위험 방지 및 피해 회복을 지원함으로써 업무 담당 공무원의 능률을 올릴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마련된 조례다.

이 밖에도 시의회는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계획 동의안 등 기타 안건 16건을 합해 총 19건의 안건을 심사 후 처리했다.

이길호 조례특위 위원장은 “제8대 시의회 출범 이후 오늘까지 매월 평균 1.63건의 법규를 제·개정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며 “소속 의원 전원이 시민의 소리를 열심히 들은 결과로,앞으로도 시민의 뜻을 조례로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2018년 7월부터 현재까지 의원 발의 제·개정 법규는 총 67건(전반기 27건,후반기 40건)이다. 이 가운데 조례는 64건,규칙이 3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