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 1기생 수료식 개최
상태바
당진시,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 1기생 수료식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0.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당진시청)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 1기생 수료식 개최
(사진제공:당진시청)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 1기생 수료식 개최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는 지난 28일(목)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 1기 교육생들의 수료식을 가졌다.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강의 기법 등에 대해 배우는 교육과정으로 지난 10월 7일 개강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지역 내 지속가능성의 문제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다양한 워크숍 기법 및 비대면 활동이 가능한 메타버스 강의 플랫폼 등 변화하는 교육현장에 실제 요구되는 내용으로 구성돼,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번 수료식 이후 단순 강사양성 과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디자이너 스쿨 수료자들 간의 커뮤니티 활성화 및 강사 활동을 위한 자문단 운영 등 수료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해 지역에서 배우고 지역에서 가르치는 교육의 선순환 체계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수료식에 참석한 윤동현 당진 부시장은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은 시민분들이 당진시의 지속가능발전에 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된 의미 있는 과정이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끝없이 배움에 도전하는 당진의 희망이다.”라고 말하며 “여러분들의 활동이 당진을 지속가능하게 하는 만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