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 대응
상태바
김홍장 당진시장,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 대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0.2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당진시청) 왼쪽부터 이일순 기획예산담당관, 구교학 건설도시국장, 김홍장 당진시장, 양기대 국회의원
(사진제공:당진시청) 왼쪽부터 이일순 기획예산담당관, 구교학 건설도시국장, 김홍장 당진시장, 양기대 국회의원

 

[당진=글로벌뉴스통신] 김홍장 당진시장이 25일(월) 국회를 방문, 2022년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펼쳤다.

김 시장은 이날 국회 방문에서 어기구 의원, 강준현 의원, 양기대 의원 등 국회 예결위 소속 의원들을 차례로 면담하며 내년도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를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중점적으로 요청한 핵심 사업으로는 ▲국도32호 우회도로 개설사업(10억 원 신규 반영) ▲당진 산업단지 사거리(당진종합병원) 입체교차로 개설(15억 원 신규 반영) ▲지역상생형 RE100산업단지 표준모델 실증 등 총 2,374억 원이다.

특히 김홍장 시장의 이번 국회 방문은 각종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그동안 중앙부처 방문을 통해 예산 반영에 힘써 온데 이어 이미 반영된 예산의 추가 확보 및 신규 현안 사업의 물고를 트기 위한 것으로, 시는 미반영 예산이 추가 확보될 때까지 모든 역량을 집중해 유종의 미를 거둔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는 올해 코로나19로 많은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예산 신규 사업 발굴 보고회를 시작으로 지역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실무자 역량 강화 교육 및 충남도, 중앙부처, 국회를 20여 차례 방문하며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김홍장 시장은 “민선 7기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지속가능한 당진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국비 등 필요 예산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국회 예산 심의에 대비해 지역 국회의원 및 충남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시정 주요 사업의 국회 최종 반영까지 전방위적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