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대학교 치유농업사2급 양성과정 제1기 수료식 개최
상태바
농협대학교 치유농업사2급 양성과정 제1기 수료식 개최
  • 신욱 기자
  • 승인 2021.10.25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농협대학교)치유농업사 양성과정 수료식 단체사진
(사진제공:농협대학교)치유농업사 양성과정 수료식 단체사진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제1기 치유농업사양성과정 수료식이 2021년 10월24일(일) 농협대학교 다산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치유농업사 양성교육과정은 개설부터 수료까지 고양시(시장 이재준), 농협대학교(총장 최상목),중부대학교(총장 권대봉), 3개 기관이 협약하여 전국 11개 양성기관 중 유일한 컨소시엄 형태로 교육이 실시되었다.

치유농업사양성과정은 지난 8월7일부터 10월24일까지 19회에 걸쳐 이론 94시간 실습 48시간 총 142시간 동안 비대면과 대면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수업에 내용은 치유농업의 이해, 치유농업자원의 이해와 관리, 치유농업서비스의 운영과 관리 3가지 주제로 교육되었으며 총 40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였다.

(사진제공:농협대학교)치유농업사 양성과정 성적우수자 수상
(사진제공:농협대학교)치유농업사 양성과정 성적우수자 수상

치유농업사양성교육과정은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거(이하 치유농업법) 농업활동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한 치유농업 연구개발과 육성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인재를 육성할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수료식에서 박상섭 산학협력단장은 “수료를 축하드리고 농업․농촌 자원을 치유자원으로 만들어 안전하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고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보급 및 확산하고 이를 사업화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 인력이 되기를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면서, 농협대학교 가족으로서 농업농촌과 치유농업 발전을 위해서 노력해주길 당부 하였다“.

(사진제공:농협대학교)치유농업사 양성과정 수료식
(사진제공:농협대학교)치유농업사 양성과정 수료식

김종식 지도교수는 ”수료생 여러분이 치유농업사업체와 활발한 협력과 연구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치유농업사 양성교육기관 중 가장 모범적이고 발전적인 양성기관이 되도록 활동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끝으로 수료생 김영길 대표는”함께 협력하여 치유농업이 발전되고 동문의 화합과 결속을 다져 나가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