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아이사랑놀이터 가을맞이 온라인 페스티벌
상태바
안양시‘아이사랑놀이터 가을맞이 온라인 페스티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0.1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아이사랑놀이터 가을맞이 온라인 페스티벌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아이사랑놀이터 가을맞이 온라인 페스티벌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의‘아이사랑놀이터 가을맞이 페스티벌’ 이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양육가정에 힘이 된 채 막을 내렸다.

이번 페스티벌은 시 위탁기관인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영유아를 키우는 230여 가정이 참여했다.

페스티벌에서는‘장난감 프리마켓, 아이사랑 프리마켓’을 통한 육아용품 및 장난감 무료 나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한 ‘신나는 동요나라’, 영유아기 발달에 적합한 그림책을 소개하고 놀이방법을 안내한‘온라인 책이랑 놀자’, 육아에 지친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한 ‘라이브 육아선배 홍선배’ 등 영유아와 부모가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주류를 이뤘다.

미디어에 취약한 조부모님들을 위해서는 유튜브 영상으로 손 자녀와의 공감소통법, 놀이방법 등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관내 지역기관과 연계해 굿네이버스와 함께 하는 유아 성교육, 만안경찰서와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육, 동안구보건소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도 진행했다.

페스티벌 참석자들은 후기에서 페스티벌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가정양육으로 지친 가정에 힘이 됐고 양육하는 부모들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을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어린 자녀 양육에도 모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