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0.1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과천교육지원청)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사진제공:안양과천교육지원청)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0월 18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관내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2021 안양과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온·오프라인 시대에 교사로 살아가기”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의 병행이 지속됨에 따라 교사에게 새롭게 요구되는 다양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분야, 학급운영 분야, 기타 분야 등으로 나뉘어 각 분야별 관내 및 경기도에서 전문적 실력을 지닌 교사를 강사진을 구성하여 연수의 질을 높혔다.

블렌디드 수업 환경 및 학급 경영, 학교 행사 진행 등 교사들이 혼자 고민해야 하는 많은 상황들에 대해 필요한 정보와 더불어 실시간 소통 시간을 마련하여 실제로 학교 내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연수를 신청한 교사들은 구글 문서도구나 니어팟, 패들렛처럼 유용한 프로그램 활용법과 AI도구를 활용한 수업 운영, 퀴즈나 영상 제작 방법 등에 큰 관심을 나타냈으며, 온라인 학급 활동을 기획하여 학생부 기록까지 진행되는 학급운영의 방법이나 온택트 시대에 학교 공개의 날 행사 진행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연수에 기대감을 높였다.

전성화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현장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비대면을 넘어 온택트 시대로, 그리고 다시 일상으로 회복하는 과정에서 우리 교육공동체는 최선을 다해 노력해 왔다. 이번 연수는 이런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선생님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앞으로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내실있게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