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美 대형마트 40주년 기념상품 ㈜강원수출과 수출확대 협업
상태바
강원도 美 대형마트 40주년 기념상품 ㈜강원수출과 수출확대 협업
  • 신욱 기자
  • 승인 2021.10.17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유망 수출 5개 기업 현지상표 출원으로 현지 97개 점포 전격 입점

[강원=글로벌뉴스통신]코로나 위기 속 가상전시관과 쇼핑몰이 연동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9회 온라인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가 원주에서 14일 개막한 가운데,16일 오전 8시부터 강원도는 미국 최대 대형마트인 H마트와 도내 수출전문기관인 ㈜강원수출 관계자 및 도내 농업회사법인 ㈜설악산그린푸드, 청해S&D, ㈜봉평농원, 산돌식품, 농업회사법인 밀원본가 안흥찐빵(주) 업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 수출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내년 미국 H마트 4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시작으로 도내에서 수출되고 있는 상품 중에 현지 반응이 좋은 5개 업체에서 생산된 상품에 40주년 기념로고 상표를 달고 미국시장에 꾸준하게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H마트는 미국 전 지역에 걸쳐 약 97여개 점포가 분포되어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는 글로벌 유통 전문기업으로서 올해 도내 제품 수출액은 약 15억 원 상당이 수출될 예정이다.

작년 출범한 도내 수출 전문기관인 ㈜강원수출이 출범함에 따라 도내 우수 농식품의 수출 활성화와 미국 수출시장에서 주요 입지를 굳건히 다지기 위해 이번 GTI 기간 중 협약식이 성사되었다.

안권용 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주식회사 강원수출 대표이사 겸직)은 도내 주요 농식품의 최대 수출창구 역할을 해주고 있는 미국 H 마트의 40주년 기념을 축하하면서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도내 우수 수출상품이 적극적으로 수출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