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식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0.13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식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식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는 제8회 안양시 기부의 날을 기념해 이달 18일부터 11월 12일까지 '기부행사 운영기간'으로 정해 운영한다고 13일(수) 밝혔다.

기부기간의 슬로건은 '나부터 시작하는 나눔, 문화가 되다!'이다. 민관 합동으로 추진하는 기부기간에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모금행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기부의 날인 11월 3일에는 시청사 앞마당에서 기념식을 연다. 시는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인원은 최소화하고 기부 유공인 11명에 대한 시상식을 마련한다. 이날 고 전재준 삼정펄프 회장의 가족도 초청할 예정이다.

아울러 나눔을 소재로 한 영상 상영과 기부계좌 안내 등 현장모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 직원들도 기부터치 단말기로 식사 한 끼 값을 기부하는'행복한끼'에 동참할 계획이다.

앞서 최대호 시장은 지난 12일 첫 동별 기부의 날 행사가 열린 평촌동 현장을 방문해 지역주민들과 사랑나눔을 함께했다. 평촌동은 2019년 4월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과 결연을 맺어 농산물직거래장터를 이어오고 있다.

최 시장은"코로나19로 모두가 힘겨운 시기지만 뜻있는 많은 분들의 정성과 사랑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기부의 날인 11월 3일은 고 전재준 삼정펄프 회장이 350억 원에 달하는 자신소유의 안양 3동 삼덕제지 부지를 시에 기부한 날짜를 기려 정해졌다. 전 회장이 기부한 삼덕제지 부지는 현재 삼덕공원으로 탈바꿈했다.

시는 매년 기부기간을 통해 모금한 금액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보내 연말연시 이웃돕기에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