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온라인 일구데이’ 개최
상태바
부산 금정구, ‘온라인 일구데이’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0.12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병원·제조업 등 10개사 참여, 20여명 채용 예정
비대면 서류접수 후 합격자에 한해 화상면접
(사진제공:금정구) 온라인 일구데이 개최
(사진제공:금정구) 온라인 일구데이 개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오는 18일(월)까지 7일간 온라인으로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하는 ‘일구데이’(일 구하는 날)를 개최한다고 12일(화) 밝혔다.

올해 ‘일구데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구민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금정구 온라인 일구데이’ 누리집(http://금정구온라인일구데이.kr)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요양병원·복지센터, 제조업, 서비스 등 구인 기업 10개 사가 참여해 관련 직종에 근무할 2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금정구 온라인 일구데이’ 누리집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기업 정보를 탐색하고 온라인으로 이력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 결과는 21일까지 개별 연락이 갈 예정이며 누리집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면접은 오는 22일 서류 합격자에 한해 화상면접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화상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정구청 취업정보센터(051-519-4297~98, 4155~58)로 문의하면 된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 청년 등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에게 양질의 취업 기회를, 구인기업에게 유능한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