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스토리 투어버스타고 영도의 가을을 달린다
상태바
부산 영도구, 스토리 투어버스타고 영도의 가을을 달린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0.0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도구) 스토리 투어버스 가을을 달린다
(사진제공:영도구) 스토리 투어버스 가을을 달린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철훈)는 투어해설사와 영도 주요 관광거점을 순환하는 ‘절영마 영도 스토리 투어버스’의 새로운 가을 기획 테마투어를 10월부터 운영한다고 29일(수) 밝혔다.

이번 가을 기획 테마투어는 10월부터 11월까지 매주 금․토요일에 운영되며 금요일 오후에는 「알면 알수록 매력있는 영도투어」를, 토요일 오전에는 「절영마 봉래산 트레킹 투어」로 각각 다른 주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알면 알수록 매력있는 영도투어」코스는 영도 스토리 투어버스의 상시운영투어에 포함되지 않은 영도의 숨은 관광명소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깡깡이예술마을, 영도해녀문화전시관, 영도의 핫플레이스 오션뷰 카페를 둘러볼 수 있다.

토요일 운영되는 「절영마 봉래산 트레킹 투어」는 영도의 조내기 고구마 시배지를 기념하여 건립된 조내기고구마역사기념관 관람을 시작으로 봉래산 불로초공원, 영도할매바위, 봉래산 정상과 자봉, 손봉까지 봉래산을 트레킹 하는 코스로 구성된다. 올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야경스팟으로 주목받고 있는 청학배수지 전망대와 가을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에 선정된 봉래산 무장애 데크로드를 걸으며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아름다운 부산항을 훤히 조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절영마 영도 스토리 투어버스는 전용 투어버스로 이동하면서 진행되고, 전문 투어해설사의 재미있는 영도 이야기를 전해 들으며 더욱 생생하게 영도를 체험할 수 있다. 이용가격은 1인 10,000원으로 해설사, 전용 투어차량, 카페 음료이용권이 포함되어 있다.

투어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모집하며, 구청 홈페이지 및 부산여행특공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투어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도구는 올해 3월부터 ‘절영마 영도 스토리 투어버스’를 운영 중에 있으며, 주말·공휴일 운영되는 일일투어외에 다양한 시즌별·테마별 기획투어를 편성하여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