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안심식당 지정업소 방역수칙 점검 실시
상태바
과천시, 안심식당 지정업소 방역수칙 점검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3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안심식당 지정업소 재심사 및 방역수칙 점검 실시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안심식당 지정업소 재심사 및 방역수칙 점검 실시

[과천=글로벌뉴스통신] 과천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8일까지 안심식당 93개소에 대한 재심사 및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안심식당 지정기준에 대한 준수 여부 확인 및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한 생활 방역지침 이행 확인을 위한것으로 공무원과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12명이 민관합동단속반을 편성해 점검에 나설 예정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 음식 덜어먹기 실천 ▲ 위생적 수저 관리 ▲ 종사자 마스크 쓰기 ▲ 기타 방역 수칙 준수 여부 등이다.

안심식당 지정은 수시로 접수를 받고 있다. 음식 덜어먹기,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업소 내 손소독제 비치를 실천하고 있는 관내 일반, 휴게음식점 업소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안심식당 지정 업소에 대해 인센티브로 안심식당임을 알릴 수 있는 스티커 및 손소독 티슈, 수저집과 같은 업소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식당 지정,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