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우리 동네 미래기록유산 찾기 'SINCE캠페인' 청소년 발굴단 모집
상태바
청주,우리 동네 미래기록유산 찾기 'SINCE캠페인' 청소년 발굴단 모집
  • 신욱 기자
  • 승인 2021.09.2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청주시)우리동네 미래기록유산 찾기 SINCE캠페인 청소년 발굴단 모집
(사진제공:청주시)우리동네 미래기록유산 찾기 SINCE캠페인 청소년 발굴단 모집

[청주=글로벌뉴스통신]이들이 발굴한 기록유산의 역사는, 바로 오늘부터 시작된다. 

대한민국 첫 법정 문화도시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0월 8일(금)까지 [SINCE캠페인]을 함께할 청소년 발굴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INCE캠페인]은 문화도시 청주의 비전인 ‘기록문화 창의도시’에 대한 공감대를 자라나는 다음세대까지 넓히기 위한 것으로, 과거 시점으로부터의 의미가 아닌 지금 이 시대부터 이어질 기록의 가치를 발굴하는 데 방점을 둔 미래 지향적 시민 참여 프로젝트다. 

이번 발굴단의 모집 인원은 총 10명 내외로, 청주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발굴단이 되면, 10월 16일(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월 11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온오프라인으로 활동하게 되며 ▷기록문화 이해하기 특강 ▷우리 동네 기록물(공간, 사람, 자연 등) 발굴 및 조사 ▷SINCE 인증마크(배지, 현판 등) 디자인 개발 ▷결과공유회 등의 과정을 통해 기록문화 창의도시 청주의 미래유산이 될 ‘SINCE기록물’ 10건을 선정하게 된다. 

특히 SINCE 인증마크 디자인 개발 과정에서는 문화도시 청주의 청년문화상점 굿쥬 작가가 멘토로 참여하며, 최종 제작된 인증마크는 굿즈로 상품화해 청년문화상품 굿쥬에서 선보이게 된다. 

80%이상 활동한 발굴단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의 포상도 주어진다.  

발굴단은 오는 10월 8일(금)까지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cjculture10@naver.com) 접수하면 된다. 

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 청주의 내일을 그려갈 ‘청소년’들이 어떤 미래기록유산들을 발굴하게 될지 기대가 된다”면서 “기록문화 창의도시의 새로운 역사를 발굴하는 SINCE캠페인에 청소년은 물론 문화도시 청주시민 모두의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독려했다. 

청소년이 발굴하는 우리 동네 미래기록유산, [SINCE캠페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 또는 전화 043-219-10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