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경안천 4.6km 구간 유채꽃길 확대 조성 착수
상태바
용인시, 경안천 4.6km 구간 유채꽃길 확대 조성 착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24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경안천 4.6km 구간 유채꽃길 확대 조성 착수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경안천 4.6km 구간 유채꽃길 확대 조성 착수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은 24일 경안천 산책로 4.6km 구간 유채꽃길 조성을 위한 본격 작업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내년 봄 유채꽃 개화시기에 맞춰 미리 토양을 정비하고 꽃씨를 파종해 대상지를 잘 관리하려는 것이다.

읍은 지난해 처음으로 경안천 산책로 2.6km 구간에 유채꽃길을 조성해 올해 5월 봄꽃 나눔 축제를 여는 등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큰 볼거리를 선사했다.

올해는 기존 2.6km 구간에 2km 구간을 더해 총 4.6km에 달하는 꽃길을 조성하고 내년 봄 더욱 많은 시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읍은 희망드림일자리 사업으로 지역주민 8명을 채용하고 새마을회와 각 마을 이장님들로부터 중장비 등을 지원받았다.

읍은 이달 안으로 대상지 토양 정비를 완료하고 다음 달 5일까지 꽃씨 파종을 완료할 방침이다.

특히 주민과 민간단체와 함께 유채꽃밭을 조성하며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읍 관계자는 “내년 봄 활짝 핀 유채꽃의 향연을 많은 분들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작업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