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GNA)에코매트, '반려동물 미끄럼 방지매트' 발명특허 등록
상태바
(글로벌GNA)에코매트, '반려동물 미끄럼 방지매트' 발명특허 등록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1.09.2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에코매트)반려동물 미끄럼방지매트 발명 특허 등록
(사진제공:에코매트)반려동물 미끄럼방지매트 발명 특허 등록

[경기=글로벌뉴스통신]4차 산업혁명시대에 삶의 변화는 사람과 함께 생활하는 강아지나 고양이 등의 반려동물을 친구나 가족 구성원처럼 대하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트렌드에 따라 사람과 반려동물의 행복과 웰빙이 중요시되어 반려동물용품에 대한 키워드는 천연(Natural), 인증을 획득한(Certified) 제품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반려산업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상품과 서비스도 고급화.다양화 되면서 새로운 기능의 특허상품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92에 소재하는 국내 중소기업 (주)에코매트(대표이사 박상인)의 반려동물 미끄럼방지 매트가 특허발명등록(제10-2294117호)되어 '혼 팸족'으로부터 관심을 받는다.

친화적 소재로 PVC 등 화학제품과는 차별화 된 소재로 3대륙(USA.EC.China)에서 각종 유해성분으로부터 자유로우며 반려동물들이 실내에서 생활하는 생체구조(발바닥 등)상 조건에 맞지 않아 거친 운동 등으로부터 슬개골 탈구 등의 부상을 방지하는 미끄럼 방지기능(표면엠보)으로 실내에서 부족한 운동량으로 생기는 근육발달 예방 등 반려견이 생활하는데 도움을 주어 간혹 발생되는 깨금발이 등의 부상을 예방한다.

특히 반려동물 분변으로부터 예상되는 각종 균의 항바이러스 기능을 가지며 악취 제거 기능과 발수기능 세척이 양호하며 소재의 특수한 재질은 스크래치 나는 현상 등이 없으며 스마트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제공한다.

강아지는 사람보다 뛰어난 후각을 가지고 있어 사람이 느끼지 못하는 것들을 냄새(Acetaet)로 알 수 있다.  강아지가 가장 싫어하는 냄새로는 시큼한 냄새 자극적인 냄새 등으로 합성수지(EVA)의 특성인 시큼한 냄새는 싫어하기도 한다.

이 제품 소재는 무취로 강아지가 좋아하는 Gray.blue.yellow 색상으로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 시켜 주며 형태는 Roll 타입으로 보관하기가 매우 수월하다.

항균제는 안전성에서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EPA(EPA REG NO 87853-2-88617)으로부터 인증받은 안전한 제품으로 사업화를 이메일 3311707@naver.com 문의시 협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