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의원, ‘태안고속도로’ 국가도로망 10개년 계획에 반영
상태바
성일종 의원, ‘태안고속도로’ 국가도로망 10개년 계획에 반영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9.19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은 “태안고속도로가 국가도로 10개년 계획에 반영됐다”고 18일(토) 밝혔다.

(사진제공:성일종의원실) 성일종 국회의원.
(사진제공:성일종의원실) 성일종 국회의원.

국토교통부는 15일 도로정책심의위원회를 열어 도로정책의 중장기 비전과 목표를 담은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21~’30)」을 심의·의결했고, ‘태안고속도로 노선’을 포함했다. 
  
태안고속도로는 성일종 의원의 제21대 총선 공약이자, 태안군민과 서산시민들의 숙원사업이었다. 태안군은 충남에서 유일하게 고속도로가 경유하지 않는 지역으로 수도권 및 전국에서 매년 1천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으나,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 또는 해미IC 진출 이후 30분 이상 걸려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이용객들의 불만이 있어 왔다. 
  
이와 관련 성 의원은 국토부,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의 필요성에 대해 협의해 왔으며, 국회 토론회를 개최하고 제21대 총선 공약으로 발표하는 등 태안고속도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계획 추진 단계에서도 기획재정부 장·차관과 국토교통부 장·차관 뿐만 아니라 도로국 관계자들을 끈질기게 설득했고, 국토연구원 등 용역기관장 및 실무진과도 수십 차례 간담회를 가졌다. 
  
태안고속도로가 건설될 경우 이동시간이 30분 이상 단축되고, 연간 700억 원의 기회비용이 절감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 의원은 “불가능할 것만 같던 태안고속도로 노선이 국토부 10개년 계획에 반영됨에 따라 고속도로 건설이 가시화됐다”며 “향후 고속도로 5개년 계획 및 국회 예산 반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