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은 부산 중구의원, 원로의 집 주치의 운영‧지원 조례 제정
상태바
강희은 부산 중구의원, 원로의 집 주치의 운영‧지원 조례 제정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9.1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강희은 중구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강희은 중구의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강희은 부산 중구의원(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부산광역시 중구 원로의집 주치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6일(목)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부산시 최초로 중구 내 원로의 집 주치의를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만들어졌다고 중구의회는 밝혔다.

강희은 의원이 발의한 이 조례에는 중구 관내에 있는 원로의 집에서 노인의 질병에 대한 응급조치 등의 최소한의 교육과 건강전문상담 및 건강관련 보건교육과 노인의 건강유지 및 증진을 위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명시했다.

조례를 발의한 강 의원은 “중구에는 어르신들의 건강유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데, 홍보 등 접근성이 부족해 그 혜택을 누리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해 어르신들이 가장 편하게 이용하시는 원로의집에 직접 의사가 방문하여 건강관련 교육과 상담, 건강프로그램 홍보 등을 하게 된다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여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그 제정 목적을 설명했다.

강희은 의원은 “조례 제정을 통해 보건의료 취약계층인 노인의 건강 유지와 건강한 노후 생활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은 물론 중구민의 보건의료 서비스 확대를 위해 고민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