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문화재단, ‘우리동네, 금천라운지’ 공연단체 모집
상태바
금천문화재단, ‘우리동네, 금천라운지’ 공연단체 모집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9.1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온라인 공연콘텐츠 창작활동 지원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은 오는 9월 27일(월)까지 온라인 플랫폼 기반 공연활동 지원 사업인 ‘우리동네, 금천라운지’에 참여할 공연팀을 모집한다.

(포스트제공:금천구)금천문화재단, ‘우리동네, 금천라운지’ 공연단체 모집.
(포스트제공:금천구)금천문화재단, ‘우리동네, 금천라운지’ 공연단체 모집.

 ‘우리동네, 금천라운지’는 공연예술 플랫폼이 온라인으로 확장되고 있는 요즘 흐름에 맞춰 금천구 공연예술단체의 온라인 공연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문화재단 ‘자치구 문화예술 콘텐츠 특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최종 선정된 8개 내외의 공연예술단체 또는 개인에게는 400만 원에서 600만 원 범위 내 공연지원금이 지급된다. 공연지원금은 공연 규모, 참여 인원 등을 고려해 책정한다.

 또한 금천구 실내·외 문화예술공간 찾아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의 온라인 공연을 하고, 5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해 주민들에게 홍보하는 과정을 통해 온라인 공연콘텐츠 창작역량을 키우게 된다.

 지원자격은 금천구 소재 공연예술단체 또는 개인이며, 금천구에서 공연· 작품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선정 결과는 10월 5일(화) 금천문화재단홈페이지(gcfac.or.kr) 공고 게시와 개별 연락을 통해 공개된다.

 김두성 금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우리동네, 금천라운지’ 사업을 통해금천구의 색깔을 담은 장소와 공연예술을 접목해 특색 있는 공연콘텐츠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면서, “코로나19로 현장 공연이 줄어든 금천구 예술공연단체에게 온라인 공연을 통해 관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