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립도서관 시니어 문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영천시립도서관 시니어 문화 프로그램 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9.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립도서관(시장 최기문)은 9월~11월에 걸쳐 60세 이상 시니어들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른 연령층에 비해 특히 더 여가활동의 폭이 좁은 시니어들에게 정서적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체험수업을 접할 수 있도록 프랑스 자수, 도예, 천연 제품 만들기, 플라워아트로 구성되어 9월~11월까지, 월별 과정으로 진행된다.

(사진제공:영천시) 영천시립도서관 시니어 문화 프로그램 사진(도예 만들기)
(사진제공:영천시) 영천시립도서관 시니어 문화 프로그램 사진(도예 만들기)

영천시립도서관과 3개의 작은도서관(망정작은도서관, 창신푸른마을문고, 한신더휴영천퍼스트클래스 새마을작은도서관) 중 매월 2곳에서 3회(주1회) 과정이 열리며 60세 이상 영천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9월엔 자수 손가방 만들기(영천시립도서관), 도예(화분)∙천연화장품 만들기∙다육아트(한신더휴영천퍼스트클래스 새마을작은도서관) 과정으로 지난 2일부터 시작되어 수강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요즘 6~70대는 왕성하게 활동할 나이다. 시니어는 기회가 부족하지, 열정이 부족하진 않다. 앞으로도 더 많은 시니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힐링과 자기계발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10월 시니어 프로그램은 영천시립도서관과 창신푸른마을문고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달 23일부터 방문 및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