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부림동주민자치위, 저소득 가정에 ‘수납정리’ 봉사 실시
상태바
과천시 부림동주민자치위, 저소득 가정에 ‘수납정리’ 봉사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14 0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부림동주민자치위원회, 저소득 가정에 ‘수납정리’ 봉사 실시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부림동주민자치위원회, 저소득 가정에 ‘수납정리’ 봉사 실시

[과천=글로벌뉴스통신] 과천시 부림동주민자치위원회는 저소득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더 드림 정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더 드림 정리’ 봉사활동은 스스로 집안 정리가 어려운 고령의 저소득 가정을 돕기 위한 것으로,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부림동 내 저소득층 2가정을 방문해 정리수납 및 청소활동을 진행하였다.

봉사활동에는 과천시여성비전센터에서 전문교육을 받은 정리수납전문가들이 도움을 주었으며, 부림동주민자치위원들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법누리봉사단 단원들이 함께 했다. 참여자들은 공간별, 용도별로 물건을 분류하고 필요없는 물건은 버리는 등 체계적으로 정리정돈 활동을 펼쳤다. 또한 수납정리를 마친 후에는 집안 곳곳을 청소하고 방역을 실시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박형상 주민자치위원장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어르신을 생각하니 뿌듯하다”라며 “좋은 일을 위해, 지역의 여러 기관들이 한마음으로 협력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리고 전했다.

부림동주민센터 지재현 동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꼭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신 주민자치위원회,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법누리봉사단, 여성비전센터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위원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림동주민자치위원회는 저소득 독거노인들과 ‘사랑의 일촌맺기’ 사업을 추진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꾸준히 확인하고, 매년 어버이날과 명절마다 선물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