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의 원조 도시 인천 짜장면 역사 교육
상태바
짜장면의 원조 도시 인천 짜장면 역사 교육
  • 유제 기자
  • 승인 2021.09.0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도시역사관, 주말 어린이 교육 운영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도시역사관에서 코로나19로 박물관 방문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한 주말 가족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도시 속 놀이터‘Hi, 인천분식’>을 9월 25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인천시) 주말 어린이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이미지
(사진 제공 : 인천시) 주말 어린이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이미지

<도시 속 놀이터‘Hi, 인천분식’>은 개항이후 근대 도시 인천에서 태어난 음식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며, 그 음식이 사람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인천에서 처음 태어난 음식 중에 우리 생활에 가장 밀접하게 자리 잡고 있는 짜장면의 스토리텔링 영상과 활동지 학습을 통해 역사적 배경을 알아보고, 클레이를 활용한 나만의 짜장면 만들기로 참여할 수 있는 9월 교육 신청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인천시립박물관 통합홈페이지(www.incheon.go.kr/museum/MU060104/2074919)를 통해 선착순으로 저학년(6세~초등2학년), 고학년(초등3학년~6학년) 각각 20명씩 신청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850-6031)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한 어린이에게는 각 가정에서 부모님과 교육이 가능하도록 스토리텔링 영상 및 활동지 그리고 만들기 꾸러미가 제공되며 교육 당일 스토리텔링 영상을 볼 수 있는 유튜브 URL주소를 문자로 발송한다. 

이희인 인천시립박물관 인천도시역사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박물관 방문 및 교육 체험활동의 기회가 축소된 상황에서 이번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 흥미로운 학습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향후 지속적인 온라인 교육 진행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