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 사서 직무교육,독서동아리 운영
상태바
미추홀도서관, 사서 직무교육,독서동아리 운영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4.08.0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도서관(관장 정용택)은 사서 및 도서관 담당자를 위한 직무교육 ‘청소년 독서동아리 운영’을 8월 21일(목), 8월 27일(수), 8월 28일(목) 3회에 걸쳐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미추홀도서관 세미나실1에서 실시한다. 

독서동아리는 토론능력 향상은 물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활동으로 독서동아리 확산을 바탕으로 공부에 내몰리고 있는 청소년들의 자존감ㆍ집중력 향상, 이해심ㆍ배려심 부족과 같은 정서문제 해결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도서관은 물론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의 독서 동아리 조직 및 지속적 운영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8월 21일, 27일에는 가정독서모임에서 학교독서동아리까지 책모임을 꾸린 경험담을 풀어놓은 「도란도란 책모임」,「책으로 크는 아이들」의 저자인 백화현 서울 국사봉중학교 교사의 강의가 진행된다. 동아리 운영사례 강의와 수강생 대상의 실습시간을 거쳐 수강생이 담당자로서 동아리를 운영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28일에는 독서진로동아리를 운영한 인천 계수중학교 이미숙 교사에게 아이들 스스로 배움의 기쁨을 느끼고 미래를 탐색하는 과정을 들을 수 있다. 

접수는 8월 18일까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 우측 퀵메뉴의 직무교육 코너(http://www.michuhollib.go.kr/)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