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구, 부동산 시장 교란 막기 위해 공인중개사협회와 맞손
상태바
용인시 수지구, 부동산 시장 교란 막기 위해 공인중개사협회와 맞손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8.31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수지구, 부동산 시장 교란 막기 위해 공인중개사협회와 맞손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수지구, 부동산 시장 교란 막기 위해 공인중개사협회와 맞손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 수지구는 31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수지구지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부동산 시장 교란 행위를 막기 위해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일부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한 집값 담합이나 공인중개사의 불법 중개·허위 매물 등 실수요자에게 전가되는 피해를 예방해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정원 수지구청장과 공인호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수지구지회장 등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구는 공인호 지회장 등 12명을 시민홍보단으로 위촉하고 임명장을 전달했다.

협약에 따라 구는 수지구지회의 홍보 활동 등을 지원하고 위촉된 각 공인중개사는 시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외지인 투기 세력이나 가격담합 행위 등 특이한 거래 동향을 발견할 경우 구청 민원지적과에 즉시 통보키로 했다.

구는 제보 내용을 면밀히 살펴 경미한 경우에는 계도하고 필요한 경우엔 국세청에 통보 후 수사기관에 고발할 예정이다.

공인호 수지구지회장은 “부동산 시장을 교란해 실 수요자에게 피해가 생기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인위적인 가격 조정 등 부동산 시장을 어지럽히는 행위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를 위해 다양한 민관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