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양성평등주간 비대면 기념식 개최
상태바
과천시, 양성평등주간 비대면 기념식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8.27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양성평등주간 비대면 기념식 개최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양성평등주간 비대면 기념식 개최

[과천=글로벌뉴스통신] 과천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 아래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주간은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된 주간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선언을 기리는 ‘여성통문의 날’인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를 양성평등주간으로 정하고 있다.

과천시가 주최하고, 과천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9월 3일 금요일 오전 9시에 과천시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1부는 기념사 및 축사,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이 진행되고, 2부는 초청강연으로 오한숙희 여성학 박사와 ‘코로나 팬더믹 시대에 가족의 행복찾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본 강연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가족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나타나는 가족간의 갈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찾아가는 톡톡 인터뷰’를 통해 과천시민들이 양성평등에 대해 궁금해하던 내용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도 갖는다.

마지막 행사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동영상 시청 후 소감을 나누는 시민참여 ‘댓글로드’(선착순 50명, 소정의 감사쿠폰 지급) 이벤트가 진행된다. “내가 생각하는 양성평등”이 무엇인지 과천시민들의 다양하고 자유로운 의견을 기대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현재의 우리와 미래세대 모두를 위해 양성이 평등한 과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