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영천 마늘 가공·유통 기업체 간담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 영천 마늘 가공·유통 기업체 간담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8.2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마늘산업 발전을 위한 마늘 가공·유통 활성화 방안 모색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9일(목) 영천마늘산업 발전을 위해 영천마늘을 이용한 마늘가공제품 개발 및 유통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역 내 마늘 가공·유통 기업체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천은 전국 최고 품질의 난지형 마늘 주산지로 생산면적은 1,222ha이다. 이는 경북1위, 전국2위로 영천마늘의 전국적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또한, 마늘 산업특구 지정에 따른 영천마늘 융·복합산업을 촉진하고자 지역 내 마늘 관련 중소기업 지원과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천 지역 내 마늘 가공식품 및 유통 관련 기업체는 23개소며, 고용인원은 406명 정도이다.

(사진제공:영천시) 영천 마늘 가공·유통 기업체 간담회
(사진제공:영천시) 영천 마늘 가공·유통 기업체 간담회

이날 회의에서 영천마늘산업특구 및 주산지 지정에 따른 각종 규제 특례 적용과 이에 따른 마늘 분야 국·도·시비 보조사업 설명이 있었으며, 지역 기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포함한 다양한 의견 수렴이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마늘산업특구 활성화를 위해 예냉 및 저온저장 시설, 마늘의 집하․선별․저장․포장의 상품화 시설, GAP 기준에 부합하는 위생․격리․수확 후 관리시설, 마늘 가공업체 창업 등 보조 사업을 통해 영천마늘 융·복합산업의 기반 구축을 다질 것이라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앞으로 행정과 마늘 가공·유통 기업의 협업을 통해 마늘특구가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영천마늘산업 진흥에 따른 기업체 고용 증대 및 농가소득 증대뿐만 아니라,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를 극복하는 지역산업 활력 증대의 견인 역할까지 충실히 해낼 수 있도록 대표님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