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aT, 농수산 식품중기 경영지원 MOU
상태바
중기중앙회-aT, 농수산 식품중기 경영지원 MOU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8.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왼쪽 4번째부터)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왼쪽 4번째부터)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김춘진)는 8월17일(화) 오후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농수산 식품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ESG경영확산 △유통채널 활용을 통한 판로개척 △농수산 식품원자재 수급안정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중소기업계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코로나19, 기후변화 등으로 가격이 급등하고 물량이 부족해진 농수산 식품원자재의 수급이 안정되고, 우리 중소기업이 생산한 식품제품의 판로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김춘진 aT 사장을 비롯해 △김석원 이사장(광주전남연식품공업협동조합) △성락철 회장(한국연식품협동조합연합회) △김치은 이사장(인천김치절임류가공사업협동조합) △정락현 이사장(한국죽염공업협동조합) 등 농수산 식품 관련 중소기업계도 함께 참석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도 농업생태계의 한 축을 담당하는 중요한 구성원”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식품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를 해소하고 ESG경영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