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예비 청년창업가 네트워크 참여자 모집
상태바
포항문화재단 예비 청년창업가 네트워크 참여자 모집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8.1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자원의 활용 가치 제고 및 지역창업의 생태계 활성화 도모
문화도시와 함께 로컬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싶은 청년들의 네트워크
창업, 특히 로컬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문화재단이 예비 청년창업가 네트워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월)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문화도시 포항의 순환형 문화공영개발 청년문화창업특구 조성사업(이하 청년문화창업특구 조성)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나열식 창업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로컬 비즈니스를 통해 청년들이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참여자로 선정이 되면 네트워크 참여와 더불어 국내에 로컬을 기반으로 성공한 유명 창업가들의 강의 및 그룹 매칭을 통해 멘토링을 지원하고, 창업 아이템 개발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포항시)2020년 지역 청년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 행사에서 청년 창업가 강의
(사진제공:포항시)2020년 지역 청년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 행사에서 청년 창업가 강의

또한, 네트워크 참여자 간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자(팀)에게는 2,000만 원 상당의 팝업스토어 운영비용도 지원되며, 향후 청년문화창업특구 조성 시에 우선 임대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다.

김재만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창업의 꿈을 가진 청년들이 로컬 크리에이터로 성장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또한 포항의 자원을 활용한 청년 창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지역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로컬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문화도시 포항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 정책기획팀(☎054-289-790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