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1단계 사업 완료 보고회 개최
상태바
아산시,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1단계 사업 완료 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8.10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10일(화) 시장실에서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1단계 사업 완료에 따른 보고회(시연회)를 개최했다.

지난 5월 4일 사업 착수 보고 이후 1단계 사업을 완료한 이번 사업은 올 12월 준공을 목표로 총 2단계로 추진된다. 1단계 사업인 시장실 내 디지털 현황판 구축에 이어 2단계로 지도 기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을 추진 중이다.

이날 시연회를 갖은 디지털 현황판은 ▲코로나19 대응관리 ▲각종 재난 안전 현황 ▲공약 이행 추진상황 ▲시정지표 등을 테마로 한 40여 개의 서브 메뉴로 구성되며, 아산시 주요 정책사업 추진상황과 기타 관련 동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디지털 현황판을 통해 산재한 각종 행정자료를 한눈에 확인하고 업무담당자와 정책결정자 간 플랫폼을 통한 연결로 보고 과정을 단순화해 행정효율을 한층 높이는 한편, 코로나19, 홍수, 가축전염병 등 각종 재난과 사회적 주요 이슈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현황판을 상황에 맞게 구성 운영할 계획이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최근 데이터기반행정법 시행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 정책 수립은 필수이다.”라며 “플랫폼을 통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인 방법으로 실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