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1년 하반기 안전신고 포상금 확대지급
상태바
대전시, 2021년 하반기 안전신고 포상금 확대지급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8.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가 올 하반기 안전신고 우수시민을 선발해 포상금을 지급한다.

시는 2021년 하반기 안전신문고 신고 우수자 및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기여한 시민 등을 선정해 지역화폐‘온통대전’으로 총 150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6일(금) 밝혔다.

시는 안전신문고를 통한 안전신고 생활화 및 실천형 안전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신고 우수자를 선발, 포상금을 지급해왔다.

신고 대상은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마주칠 수 있는 안전 위험요소로 △하천 주변 난간 훼손 △산사태 위험 △노후 옹벽 및 공사장 펜스 붕괴 위험 △각종 표지판 훼손 △도로 및 맨홀 파손 등이다.

안전신고 마일리지 우수자를 선발해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또 하반기에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기여한 우수 신고자를 선정해 포상금을 확대 지급할 계획이다.

안전신문고는 누구나 생활 주변 안전 위험요소를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포털(www.safetyreport.go.kr)이나 앱(안전신문고)에 신고하는 시스템이다.

유세종 시 시민안전실장은 “최근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엄중한 시기임을 감안해 사전에 위험상황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