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한국 최초로 높이확장형 경추용 케이지 국내 디자인특허 취득!
상태바
엘앤케이바이오메드, 한국 최초로 높이확장형 경추용 케이지 국내 디자인특허 취득!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1.07.2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척추임플란트 분야의 글로벌 메디컬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이사 박근주)는국내에서 높이조절이 가능한 경추유합케이지 XCI (등록번호 10-2117224 - 높이 조절이 가능한 척추 유합 케이지) 에 대한 핵심 디자인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금번 등록된 디자인 특허는, 사람의 디스크가 손상되었을 경우 척추를 유합(척추 마디를 연결하는 작업) 시술하기 위해 사용되는 구조물로 디스크를 제거한 후 본 물품을 삽입하여 제거된 디스크를 대체하고 척추 두 마디가 붙을 때까지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다. 본 디자인 핵심은 높이를 조절하는 조절부재 형상이며 Star Type(별)/Square(육각형)/Hexa(8각형) 모양의 스크류 형상을 지닌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 잠금부는 플레이트바디에 회전 가능 하도록 고정 설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금번 디자인 특허는 기존의 높이 조절 부위가 케이지 몸체 내에 삽입되어 있는 구조였던 것과 달리 높이 조절 부위가 외부로 돌출되어 있어서 목표하는 높이에 까지 높이조절이 이뤄지면 조절부에 소정의 토크 (회전력/ 돌림힘)을 가하여 조절부재(수술기구와 결합되어 공간확장을 일으키는 부위)를 분리시키는 구조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차별점을 통해  제품의 전체 사이즈를 줄여 삽입 스페이스를 줄일 뿐 아니라, 최초 삽입시 최저 높이로 삽입 후 적절한 목표 높이까지 높이조절을 한 후에 추가적인 높이확장을 억제시킴 으로서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금번 디자인 특허는 이러한 XCI(높이조절형 경추 유합케이지) 제품의 기능적 특허의 장점을 실현시키기 위한 디자인으로 세가지 디자인이 설계되어 특허를 받은 것이다. 이는 기존의 XCI 제품특허 (등록번호 10-2117224)에 제품의 탁월성을 디자인 특허로 완성시켰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금번 디자인 특허는 기능적인 특허 뿐만 아니라 디자인 특허까지 획득함으로서 XCI제품의 지적재산권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것이다. 이것은 향후 회사가 높이조절형 경추유합케이지에 대한 지적재산권 분쟁에서 경쟁우위를 점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라고 밝혔다.

현재, 회사는 XCI(높이조절이 가능한 경추유합케이지)의 국내특허를 획득한 상황이고, FDA승인을 진행중에 있다. 또한 동일한 특허의 해외특허 출원의 준비기간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PCT(특허협력조약 : Patent Cooperation Treaty)에 출원해 놓은 상황이다. 이를 통해 회사는 미국을 포함한 향후 XCI 제품의 국제특허 획득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경추 임플란트 시장은 전체 척추임플란트 시장의 30% 가량의 시장점유율을 가진 시장으로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경추 관련 기술력과 탁월한 제품 경쟁력을 통해 향후 시장침투를 통한 매출증대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꾀할수 있게 되었다는 분석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최근 미국 국방부 산하 보훈병원에 정식 벤더로 전격 등재되면서 방대한 규모의 미국 보훈시장에 동사의 척추임플란트 제품 공급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최근 유럽 CE인증 획득과 국내시장 진출등 회사의 성장을 위한 신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이를 안정적으로 성사시키기 위한 자금조달도 최근 성공적으로 되었고,이전과 다른 차원의 글로벌 리딩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