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무료 심리상담’으로 청년 마음건강 보듬어
상태바
부산시, ‘무료 심리상담’으로 청년 마음건강 보듬어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7.2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코로나 19 및 심각한 취업난 등으로 불안·강박증·우울감이 높아지고, 소통부재로 인한 정서적 고립심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에 대해 예방적 차원에서 1:1 심리상담 지원을 한다고 26일(월) 밝혔다.

심리적·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서 정신과 상담을 부정적으로 인식하여 상담을 꺼리거나, 비싼 비용에 부담을 느낀 청년이 상담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시는 청년들에게 치료의 개념을 넘어 위로와 공감으로 상담의 문턱을 낮춰 신속하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1:1 심리상담으로 해소가 어려운 경우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추진한다. 모든 심리상담은 참여자의 익명성 보장을 원칙으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자는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지원 인원은 110여명이다. 상담을 원하는 청년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동·서 권역별로 상담 기관을 1개소씩 선정하였으며, 1:1 심리상담은 최대 7회 이루어지며 1회 상담 시간은 50분이다.

신청은 7월 26일부터 부산청년플랫폼(www.busan.go.kr/young)을 통하여 접수하며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거주지 또는 직장 등 생활권역과 가까운 상담기관을 선택할 수 있다.

오미경 부산시 청년희망정책과장은 “청년의 감수성에 맞는 상담체계를 구축해 니트(NEET)상태에 빠진 청년의 사회진입을 돕고, 청년들이 사회의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